본문 바로가기
IT/IT Review

잘만 파워서플라이 MegaMax 700W 컴퓨터 파워 교체 방법 알아보자

by leoish1 2020. 9.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뷰입니다!

잘만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megamax 700w 제품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같이 한 번 볼까요?

잘만 파워서플라이 MegaMax 700W 외관

잘만 회사가 약간 가성비로 유명해서 박스도 그런 느낌이 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고급스러워서 놀랐습니다 :)

제가 좋아하는 검은색 컬러라 아주 마음에 들더라고요.

 

저는 원래 마이크로닉스 파워 600W를 쓰는데 요즘 GTX3080등 점점 스펙이 좋아지는 와중에

언젠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700W의 파워를 쓰게 되는 날이 곧 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ㅋㅋ

본체에 뽁뽁이로 보호가 되어있어서 아주 안심이 되더라고요 :)

정리가 아주 잘되어있어서 보이게 너무 깔끔하게 되어있었습니다...

만 고무줄을 푸니까 산발이 되더라고요 ㅋㅋ

잘만 파워서플라이 MegaMax 700W 의 본체 사진입니다!

색상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기존 파워 제거하기

제가 컴퓨터 조립을 할 때 항상 쓰는 저만의 노하우인데요.

별거 없을 수도 있지만 제거하기 전에 사진을 세세하게 찍어놓는 겁니다!

오늘은 파워서플라이만 교체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에 관련된 것들만 찍어서 

저장해둡니다.

참고로 파워서플라이 교체 난이도는 공랭 쿨러 교체 난이도에 비하면 절반 수준입니다.

전혀 어렵지 않더라고요.

기존에 쓰고 있던 마이크로닉스 파워입니다.

물론 본체의 옆모습도 찍어놓아야 합니다.

 

파워에 SSD와 HDD가 연결되어있고 케이스와도 연결이 되는 게 하나 있더라고요.

잘만 파워서플라이 MegaMax 700W 조립하기

조립하는 거요?

어렵지 않습니다! 

그전에 있던 그대로 꽂아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정말 새로운 케이스에 조립을 한다면 

조립 설명서를 보시면 대부분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파워서플라이보다 메인보다, 공랭 쿨러 등등 더 어려운 작업들이 많거든요 ㅋㅋ

확실히 전선이 검은색이라 기존에 쓰던 마이크로닉스보다 더 세련되어 보입니다.

아직 선정리는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동봉되어있는 케이블 타이로 정리해주시면 되는데요.

안 쓰는 케이블을 모아서 묶어주시기만 하면 끝!

 

마무리

지금까지 조립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해드릴 겸 잘만 MegaMax 700w 모델에 대해서도 보여드렸습니다.

본문에도 언급했듯이 파워서플라이 교체는 사실 그렇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었습니다.

그렇지만 분명 힘들어하는 분들이 있을까 겸사겸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지루하게 읽으시진 않으셨을지 걱정이 되네요!

아무튼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