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Daily information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 반응형 만들어봐요 :)

by leoish1 2021. 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뷰에요 ㅎㅎ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고민하시는 윈도우 바탕화면 설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해요.

일반적인 배경화면을 설정해두면 가로 모드로 해두면 상관이 없지만 왼쪽 가로 오른쪽 세로모드로 해두면

세로모드에서는 이미지가 찐따가 됩니다...ㅜ

그래서 각각 배경화면 다르게 하는 방법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나만의 이쁜 배경화면을 찾아볼까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사이트입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가 꽤 많이 있긴합니다. 핀터레스트부터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저는 픽사베이가 가장 좋더라고요.

일단 다운 받기 너무 쉽고 사이트 UI가 너무 심플하고 이뻐서요 :)

꼭 background 라고 서치 안하셔도 됩니다.

다만 외국 사이트이기 때문에 웬만해선 영어로 검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 설정 하는 방법

원하는 이미지를 다운받으셨다면

윈도우 바탕화면으로 가보겠습니다.

개인 설정을 눌러주시고요.

사용자 사진 선택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변하게 됩니다!

방금 픽사베이에서 다운 받은 이미지를 넣고 싶으시면 아래의 찾아보기를 클릭해주세요 :)

그러면 모니터의 바탕화면이 바뀌어 버렸습니다 ㅋㅋ 

하지만 뭔가 이상하죠? 저처럼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을 설정하고 싶으신데 한쪽은 세로모드를 쓴다? 그럼 좀 어색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똥손이지만 직접 그려봤습니다!

하나의 이미지에서 세로로 나타내기 위해 빨간색으로 그려진 부분만 오려내어

억지로 세로 화면에 맞춘겁니다.

저 사진은 용량이 크고 해상도가 높은편이기때문에 확대된 느낌만 나고 그렇게 이상하진 않겠지만

FHD같이 해상도가 좀 낮은 카메라로 찍었다면 이미지가..좀 많이 찐따가 됐을거라 생각합니다.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자 그럼 이제 고쳐봐야겠죠.

일단 모니터 넘버를 알아야 합니다.

확인해준다음

다시 개인설정으로 돌아와줍니다.

원하는 사진을 우클릭 하시면 저런 창이 나오는데요.

아까 봤던 모니터 넘버를 기억하신다면 원하시는 디스플레이에 클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다르게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요건 응용버젼...ㅋㅋ

지금까지 듀얼모니터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