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Review

HP 15s-fq1008TU 인강용 노트북 종합 정보 선물 세트 - 1 -

by leoish1 2020. 8.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뷰입니다.

오늘 제가 사용해본 제품은 HP 15s-FQ1008TU라는 완전 갓성비 노트북입니다.

일단 오늘은 개봉기만 적고 며칠 더 사용해본 다음에 실사용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Content

 

 

 

HP 15s-fq1008TU 언박싱

 

 

영상을 보셔도 되고 사진으로 보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박스는 굉장히 평범하게 생겼습니다.

 

 

본체는 스티로폼에 감싸져서 왔는데, 파송등에 굉장히 좋을 것 같아서

엄청나게 신뢰가 됐습니다!

 

 

구성품은 HP 15s-FQ1008TU, 충전기 [2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상품 상세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특히나 노트북은 처음 언박싱할 때 액정과 키보드 사이에 검정색 종이?가 있어서

키보드와 액정을 보호해주는 역활을 해주는 것 같은데 저는 이때가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가장 좋은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ㅋㅋ

 

정말 기분이 좋아지는 사진이에요.

 

 

언박싱 완료했습니다!

 

 

우선 키보드를 보겠습니다.

폰트가 굉장히 이뻐 보이는데 약간 Roboto 폰트비슷해 보이네요 ㅋㅋ

그리고 키보드 재질도 약간 거슬거슬? 느낌이 나서 저는 개인적으로 극호 였습니다!

 

 

스피커도 한 번 살펴볼까요?

일단 제가 먼저 쓰던 그램의 스피커는 본체 하판에 있어서 약간 소리가 아쉬웠는데

HP 15s-FQ1008TU 스피커는 화면 바로 아래에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

 

 

6.5mm의 얇은 베젤!

60만원대 노트북중에 이렇게 얇은 베젤은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HP 15s-fq1008TU vs 14ZD990-GX30K[그램14인치]

 

제가 가지고 있는 그램과 한 번 비교해볼까요?

 

무게

그램 1kg HP 15s-FQ1008TU 1.65kg

충전기는 정확히 재보진 못했지만 그램이 약간 더 가벼움

하지만 가격이 절반보다 조금 더 나가는 것을 감안하면

가격대비 매우 가벼운 편에 속함

 

디스플레이

둘 다 같은 IPS 패널이지만 그램이 약간 더 밝은 느낌? 이건 호불호가 갈림

직접 보면 그렇게 차이가 많이 안나는 듯함.

 

한손으로 열기

그램은 가능하지만 hp는 힘드네요..

이걸 정확한 표현이 있었는데 기억이..가물가물합니다 ㅠ

 

지문인식

일단 지문인식은 없습니다.

그리고 전원키가 다른 키들에 비해서 height가 너무 낮습니다..그래서 잘 안눌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실 가성비 노트북이라 지문인식까지는 당연히 바라지 않습니다.

그치만 좀 더 디자인을 고급스럽게 표현할 수도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HP 15s-fq1008TU 장점

가성비

다나와 기준 최저가 66만원이네요.

그런데 운이 좋아서 청구할인 등등 시기 잘 맞으면 분명 60초반대에도 나올거라 예상이 됩니다.

 

10세대 인텔 i5-1035G1

확실히 벤치에서도 좋게 나오네요.

 

 

 

마무리

이상으로 갓성비 인강용 노트북 HP 15s-FQ1008TU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먼저 사용하던 그램과 비교를 하여서 조금 안좋게(?) 보일 수도 있지만

가격이 정말 많이 차이가 나고 성능만 본다면 hp노트북이 훨씬 좋기때문에

제가 그램을 사기 전에 이 모델을 알았다면 당연히 HP 15s-FQ1008TU 노트북을 샀을것입니다.

대학생이나 일반 직장인들도 코딩, 문서작업, 웹서핑, 유튜브, 영상시청시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약간의 허세를 뺀다면 정말 좋은 소비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