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Review

CPU 쿨러 교체 분리 장착 해보자 [ 잘만 CNPS10X OPTIMA II ]

by leoish1 2020. 9.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 리뷰 꿀뷰입니다!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서 cpu 쿨러 교체 방법 분리하고 장착하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 겸

잘만 CNPS10X OPTIMA II 모델에 대해서도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예전에 제가 달았던 제품은 딥쿨 제품이었는데 정말 아쉬운 점은 LED가 흰색만 나온다는 점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제가 리뷰하게 될 모델은 과연 어떤 LED를 보여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인텔 CPU 기본 쿨러 분리 방법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제 글을 보시면 교체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

 

DEEPCOOL GAMMAXX GTE V2 WHITE CPU 쿨러 조립 쉽게 따라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꿀뷰입니다. 오늘은 CPU 쿨러 조립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컴퓨터 조립을 얼마 전에 처음 해본 저로서는 엄두가 나질 않았지만 그래도 남자로 태어나서 한 번쯤 제대로 조립을 해보고

leoish.tistory.com

잘만 CNPS10X OPTIMA 개봉기 

제가 뽁뽁이를 재사용하고자 최대한 칼을 쓰지 않고 벗겨봤습니다.

억지로 벗기다 보니 저항이 만만찮았는데요. 상자가 저렇게 구겨졌습니다.

새 제품이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하하;

박스 안에 있었던 기본 구성품입니다.

사용설명서와 나사와 지지대 등 조립도 구들과 본체 그리고 팬입니다.

팬과 본체는 각각 선이 있기 때문에 연결해주는 선에 꽂은 다음 그 선을 메인보드에 꽂아주는 개념입니다.

그리고 무뽑기 방지가 되어있다고 하니 더욱 믿음이 가는데요 :)

잘만 CNPS10X OPTIMA CPU 쿨러 교체 하기

순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저는 일단 밑 작업들 먼저 끝내버렸는데 쿨러 본체에 나사를 풀어줍니다.

저렇게 공간이 남게 되면 저기에다가 지지대를 껴주면 됩니다.

저는 참고로 기가바이트 B150M 1151 메인보드를 사용하는데 저런 방식은 AMD CPU를 사용하는 메인보드에

적합합니다. 제가 뭣도 모르고 저렇게 조립해서 처음부터 다시 했는데요.

사진을 못 남겨놨네요 ㅠ 

 

그다음은 메인보드 뒤편에 붙여줄 지지대입니다.

나사를 4군데에 넣어주시고 그다음 고무캡? 마개? 같은 것으로 고정을 시켜줍니다.

중간에 흰색은 양면테이프입니다.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양면테이프 나머지 한 개는 플라스틱 마개처럼 생겼습니다.

그것도 메인보드에 따라서 쓰임새가 다르니 자신의 메인보드에 맞게 스티커 붙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렇게 뒤편에 붙여주시면 준비 완료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요건 amd 제품에 이런 식으로 하면 됩니다.

지지대를 반대로 해야 합니다 저와 같이 1151 메인보드는요.

본체를 연결하기 전 서멀 그리스를 도포해줍니다.

전 얼마 전에 교체해서 아직 마르질 않아서 그냥 위에 덧발라줬습니다 :)

 

위의 사진처럼 반대로 고정한 거 보이시죠? 저렇게 하고 뒤편에 놓았던 지지대랑 

잘 맞춘 다음 나사를 조이면 본체 고정 완료입니다.

 

본체를 고정시킨 다음에 팬을 달아야 합니다.

팬을 달고 본체를 조이려고 하면 사진에서도 보이시겠지만 지지대를 나사로 조일 각이 안 나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팬을 나중에 달아줍시다.

가장 좋은 방법은 메인보드를 분리하고 교체하는 건데 그러면 일이 너무 커지기에 저는 불편을 감수하며

조립 하고습니다... 하 ㅠ

 

그다음 팬과 본체에 있던 선을 하나로 연결해서 메인보드에 꽂아줍니다.

이게 생각보다 쉽지는 않습니다. 미리 선을 연결해 둔 다음에 본체와 팬을 연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잘만 CNPS10X OPTIMA 장착 완료

 

파워 온!

제가 원래 쓰던 앱코 NCORE 세븐팬과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RGB LED가 굉장히 조화롭죠?

혹시 앱코 NCORE 세븐팬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제 예전 포스팅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앱코 NCORE 세븐팬 컴퓨터 조립 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꿀뷰입니다. 오랜만에 제품 리뷰를 하게되었는데요. 컴퓨터 본체 케이스를 바꾸게 되어서 어떤식으로 컴퓨터 조립을 하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조립 컴퓨터 구매시에 귀찮거나 �

leoish.tistory.com

기존 인텔 cpu 쿨러와 사제 쿨러의 온도 차이가 보이시나요?

우리도 더우면 짜증 나듯이 기계들도 열 받으면 짜증 나서 컴퓨터 다운되고 속도가 느려지고 투정을 부립니다.

그러기 전에 잘 달래줘서 오래오래 같이 가아죠!

아직 저의 6700 씨피유는 현역이네요.

잘 보듬어줬기 때문입니다 :)

 

마무리

오늘은 약간 어수선하게 포스팅을 한 것 같네요.

저번에 했던 딥쿨 제품에 더욱 자세하게 cpu 쿨러 장착 분리에 대해서 설명을 해뒀으니

헷갈리시는 분들은 한 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확실히 잘만 cnps10x 제품이 좀 더 손이 많이 가고 헷갈렸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나라 기업의 제품이고, 가격도 더 나가고 저는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드네요.

무엇보다 앱코 ncore 세븐팬 led와 너무 잘 어울려서 20000% 만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재밌게 본 글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