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Review

EVGA CLC 280 Liquid CPU 일체형 수냉쿨러 장착 방법 알아봐요 !

by leoish1 2020.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뷰입니다.

요즘 제가 cpu 쿨러 조립 

오늘은 EVGA CLC 280 Liquid CPU 일체형 수냉쿨러 장착 방법과 대체적으로 어떤 점이 좋았는지

직접 설치하면서 찍은 사진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EVGA CLC 280 Liquid 언박싱

택배 상자에 아주 안전하게 뽁뽁이들에 감싸져서 왔습니다.

일반적인 공랭에 비해 가격이 많이 나가기 때문에 포장에 더 신경을 써준 모양입니다.

뒷면에는 영어들이 즐비해있는데 제가 알아먹을 수 있는 것은

글로벌에도 먹힌다! 이것입니다..ㅋㅋ

박스 겉표지를 뺀 상태입니다.

아주 양호하구요~

 

박스 내부도 아주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있었습니다.

 

구성품입니다. 본체를 장착하는데 도와줄 연장들이 꽤 많이 들어있네요.

 

타제품은 팬이 안 달려져서 나온 경우가 있습니다.

다행히도 EVGA CLC 280 Liquid 제품은 팬이 달려져서 수고로움이 좀 덜하겠네요 :) 

 

EVGA CLC 280 Liquid cpu 일체형 수냉 쿨러 장착 하기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정말 많은 선택지가 있지만 저는 메인보드 뒤편에 지지대를 먼저 설치해보려고 합니다.

제 손에 들려져 있는 것은 intel 씨피유 전용입니다. 참고로 제 메인보드는 b-150m 1151 소켓입니다.

 

메인보드 뒷편에 잘 껴주시면 되겠습니다.

 

빨간색으로 체크한 곳에 저렇게 생긴 나사를 껴주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팬을 다시 달아야겠죠? 

원래 있던 세븐팬에서 위쪽에 있는 3개를 떼어줍니다.

그리고 라디에이터에 달려져 있는 팬을 부착시켜줍니다.

 

EVGA CLC 280 Liquid 본체에 끼 줘줄 것입니다. 이것을 통해서 팬 조절이 가능하고 앱과 연동되게 도와줍니다.

펌프 속도도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서멀 구리스를 발라줍니다.

모양은 x 십자가 당구장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

이제 제대로 부착을 해볼까요? 위의 사진처럼 부착을 한 뒤에 나사를 메인보드 뒤편과 연결되는 아까 체크한 부분에

나사를 돌려주면 되겠습니다.

다 부착한 후의 사진입니다.

파워 온!!

 

소음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시면 한 번 들어보세요 :)

 

그래픽카드까지 장착한 후의 모습입니다.

정말 멋지군요!

 

마무리

 

EVGA CLC 280 Liquid CPU 일체형 수냉쿨러 장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온도가 내려가는 부분에 있어서 평상시에는 공랭쿨러랑 거의 비슷하나 고사양 게임이나 프리미어프로 같은 약간 무거운

프로그램을 돌린다면 빛을 바랄것 같은 제품입니다.

공랭쿨러도 써보고 수냉쿨러도 써봤는데 개인적으로 자금이 된다면 수냉이 더 낫나고 봅니다. 

훨씬 고급스러워보이기도 하고 디자인 자체가 너무 마음에 듭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올린 유튜브 영상이에요! 한 번 보시고 좋아요 구독 댓글까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람들이 재밌게 본 글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