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Review

LG gram 1년 6개월 실사용 후기 :)

by leoish1 2020. 6.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뷰입니다.

제가 약 1년 6개월동안 써온 lg gram 2019 노트북에대해 리뷰를 하려고합니다.

노트북을 살 때 삼성과 엘지 중에 가장 고민을 많이 하죠?

그 외에 가겨을 조금 낮추면 hp msi 기가바이트 등등 가성비 좋은 노트북도 있고

맥북도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노트북 찾기

그런데 브랜드를 정하기 전에 노트북을 왜 사야하는지 목적을 제일 먼저 정해야합니다.

나는 노트북을가지고 스타벅스에 갈거다. --> 맥북 or 맥북에어, 그램

동영상 편집 같은 좀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다룬다. --> 맥북

노트북으로 게임을 할것이다. --> 기가바이트같은 대만쪽 가성비 겜트북

간단한 웹서핑을 할것이다. --> 그램 갤럭시북 hp(가성비)

그런다음에 좀 더 세분화하여 골라보는 겁니다.

일단 저는 오늘 그램에 대해서 리뷰를 할 것이기 때문에

그램의 포지션을 말씀드릴려고 하는데요.

일단 사무용입니다. 간단한 사무작업까지는 괜찮습니다.

그치만 외장 그래픽이 없기때문에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실행할 순 있어도

속도가 굉장히 느립니다. 

그래서 저는 그나마 가성비 그램 i3모델을 구입하였었는데요.

 

I3 I5 I7 선택기준

※제가 알고있는 정보하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용으로 들으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그램 i3

인터넷 서핑, 코딩 유투브 ,포토샵 일러, 스타크래프트

사람들이 생각하는 그램 i5

인터넷 서핑, 코딩, 유투브,뽀샵 일러, 스타크래프트

사람들이 생각하는 그램 i7 

인터넷 서핑, 유투브, 코딩 ,뽀샵 일러, 게임(스타크래프트, 롤, 오버워치(최하옵?))

i7은 발열로 인하여 제 성능을 구사하지 못한다는 말이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제가 생각하는 i3, i5, i7

코딩용, 인터넷 서핑, 유투브, 포토샵 일러(간당간당함)

그램그램답게 쓰는겁니다. 그램은 말그대로 가볍게 들고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이라서 성능을 크게 바라면 안됩니다.

i7를 산다면 속도가 i3보다는 당연히 빠르죠. 그래도 한계가 있습니다.

카페가서 간단한 웹서핑 간단한 코딩하려고 사는게 그램입니다.

게임을 하려고 그램을 사나요?

i7과 i3 가격이 약 50만원정도 차이가납니다.

50만원은 gtx1080 중고를 살 수있는 금액입니다.

캐드 마야 이런 무거운 프로그램 돌리시는 분들은 데스크탑을 사시는걸 강추합니다!!

그래도 노트북으로 게임을 하고 싶으면 그램말고 대만에서 나오는 asus, msi 이런 회사에서 만드는 겜트북을

사는게 비슷한가격에 훨씬 좋은 사양으로 살 수 있습니다.

대신에 겜노트북은 2~3배의 무게를 감수하셔야합니다.

아반떼를 굳이 풀옵주고 사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아반떼는 아반떼처럼 타는 차니까요.

세월의 흔적이 느껴집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저는 깔끔한 편이라 항상 손을 씻고 노트북을 만지긴 하지만

키보드가 약간 바랬습니다.

그램의 IPS패널은 정말로 선명합니다.

14인치라서 더 선명해 보이는 것 분명 있을겁니다.

그치만 제가 쓰는 lg 27gl650f보다 더 좋아보입니다. 기분탓이겠죠.

베젤입니다. 그렇게 넓지는 않습니다.

이정도면 저한테는 아주 얇은 겁니다. :)

 

제가 엄청나게 좋아하는 그램의 키보드 백라이팅입니다.

1단계 2단계가 있습니다.

배터리 소모가 좀 심해지긴하지만 그램은 워낙 많은 배터리를 가지고 있어서

별 신경 안쓰고 켜놓고 사용합니다.

키보드 백라이팅 껐을 때와 켰을 때입니다.

혹시 gram 키보드 타건 소리를 듣고싶다면 영상을 클릭해주세요 :)

 

마무리

1년6개월간 그램을 쓰면서 가장 많이 한 작업은 유투브 보고 코딩 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대단한 작업을 안하거든요. 가끔가다가 포토샵이랑 일러스트를 하긴했지만 그정도는 정말 급할 때 

지금 꼭 만들어보고 싶은게 있다! 싶은 게 있을 떄 켰습니다. 원래는 데스크탑을 이용합니다.

그래서 그램은 메인 데스크탑이 있는 저에게 서브용으로 너무나도 딱맞는 노트북이었습니다.

굉장히 가벼워서 휴대하기 너무너무 편하고 보기에도 너무 이쁘고 스타벅스에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제가 스타벅스 얘기하는건 유머로 받아들일 수 있으시죠? :)

다른 사람들이 재밌게 읽은 글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