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Review

TFG34Q10W 게이밍 모니터 바꾸고 배그 오버워치 즐겨봐요 !

by leoish1 2020. 6.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뷰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여자친구의 어머니께서 사무실을 정리하며 남는 모니터를 주셨습니다.

어머니께서 쓰시던 모니터셨는데 왜 게이밍 모니터를 사무실에서 쓰셨는지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개꿀이라고 생각하고 감사합니다 하고 넙죽 받았습니다.

오늘 살펴볼 모니터의 브랜드는 한성컴퓨터입니다.

모델명은 TFG34Q10W 입니다.

모델명에서 유추할 수 있는것은 34인치 WQHD네요.

저는 지금까지 살면서 30인치가 넘어가는 모니터를 처음 써봤습니다.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같은 곳에서 전시된 곳에서만 보고 직접 써보니 느낀점은

정말 크다입니다. 화면 끝에서부터 끝까지 한 눈에 들어오긴 하지만 편안하게 보지 못할정도로 넓어요.

 

제가 전에 쓰던 게이밍 모니터는 Lg 27gl650f 입니다.

그 모델은 모니터 주사율 144hz지원이고 TFG34Q10W 이 모델은 100hz 지원입니다.

두 제품과의 비교는 지금은 베젤만 살짝 비교해보고 정확한 비교와 장단점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으로 미룰테니 기대해주세요 :)

TFG34Q10W의 베젤입니다. 

왼쪽이 한성컴퓨터 모니터고 Lg 27gl650f 은 오른쪽입니다.

눈으로 봤을땐 베젤은 거의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되겠고요.

아주자세히 보면 제눈엔 엘지가 약간 더 얇아보입니다.

그치만 이정도 차이는 정말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TFG34Q10W 단점 세가지

한성컴퓨터 TFG34Q10W 첫번째 단점

스탠드가 굉장히 좀 부실해보이죠.

모니터암을 연결하지 않는 이상 높이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lg 27gl650f 모델만 하더라도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하게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한성컴퓨터 TFG34Q10W 두번째 단점

다나와 후기에 보더라도 베사홀에 관한 컨플레잉이 꽤 있습니다.

75x75를 지원해주지만 설치가 굉장히 까다롭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사람들마다 의견이 갈라서 아무거나 사면 안되고 꼭 검색을 더 해본다음에

베사홀 주문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높이조정을 하고싶은 분들은 모니터암을 구매하셔야겠지만 꼭 검색 후에 맞는 모니터암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보시는 것과같이 3440 x 1440 해상도의 wqhd입니다.

삼성의 PVA 패널을 사용했다고해요! 그래서 그런지 한성컴퓨터 모니터 중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에요.

한성컴퓨터 TFG34Q10W 세번째 단점

DP단자와 HDMI 전원연결하는 곳이 모니터 아랫쪽에 있어서 

연결하는 게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한 번 연결해두면 뭐 이사가거나 모니터를 바꾸기 전에는

선을 뺄 일이 없으니 처음만 고생하면 되니까 패쓰~하겠습니다.

 

모니터 전체샷입니다.1500R이라고 꽤 많이 휘어져있습니다.

구매하실 때 꼭꼭 고려해주세요!

그리고 주사율 100hz를 경험해보시려면 DP to DP 해주셔야돼요.

HDMI로 연결하시면 60hz밖에 안됩니다. 아마 기본배송으로 dp to dp 케이블이 올테지만

알고계시면 좋으니까요.

 

 

TFG34Q10W 가격

359,000원이 최저가네요. 

하지만 이 글을 보고계시는 분들은 좀 더 합리적인 구매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자신이 보유한 신용카드가 청구할인을 한다? 그럼 무조건 거기서 구매하시면 되고요.

만약 그런걸 못기다리겠다 싶으면 그냥 최저가 구매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현금은 있는데 좀 더 싸게 사고싶다? 그럼 중고나라로 가면 되겠습니다.

TFG34Q10W 중고 가격

어차피 모니터는 고장도 잘 안나겠다 갓성비로 쓰시는 분들을 위해서 중고가격도 검색해봤습니다.

대력적으로 27만~33만원정도에 형성되어있네요.

그치만 흠집이 있거나 패널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니 꼭! 확인을 해야하는데요

제가 예전 벤큐 XL2411 팔아봤는데 사당역 안에서 벤치 앉아서 모니터로 HDMI 연결해서 

이상 없는거 확인 시켜드리고 판마했던 기억이 납니다.

어떠한 방법으로든지 모니터 상태를 꼭 보시고 구매하길 추천드릴게요! 

16:9 영상 시청시

얼마전에 본 넷플릭스 위처 입니다! 위처는 16:9밖에 지원하지 않아서 모니터 양쪽에

여백이 생겼습니다. 그래도 계속 보다보니까 적응이 되네요.

21:9 영상 시청시

인셉션이 거의 10년이 다돼가는 영화인데 저 당시에 21:9 비율로 영화를 만들었다니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정말 놀랄법한 감독이네요.

인셉션을 너무 흥미롭게 봐서 지금까지 약 5번정도 봤었는데 TFG34Q10W 모니터로 

다시한번 인셉션의 감동을 느껴보고 싶네요.

다른 사람들이 재밌게 읽은 글들

반응형

댓글